My Planet

[교환학생/대만 정치대] 채식주의자 식당 추천 TAIGA 針葉林 본문

ACTIVITY/2020 EXCHANGE STUDENT NCCU

[교환학생/대만 정치대] 채식주의자 식당 추천 TAIGA 針葉林

zzzung 2020. 5. 17. 02:23

안녕! 또 오래간만에 포스팅으로 들고 왔습니다. 다음 달이면 귀국하는데 대만에 있는 동안 정치대 및 정치대 주변 식당 도장깨기를 하고 있어서 사람들의 리뷰가 많이 존재하지 않는 쪽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함! 그러나 나의 귀차니즘 때문에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미래에셋 장학금 지원할 때 포부를 바탕으로! 열심히 식당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木栅에 위치한 "TAIGA"라는 식당임.

필자는 분위기가 ★너무너무너무★예뻐 보여서 당일에 가기로 결심했음!

 

참고로 대만은 채식 식당이 정말 잘 되어있음! 필자의 친구 중에서도 Vegetarian이나 Vegan이 꽤 있는데, 대만에서는 정말 이런 친구들을 만나는 경우도 흔하고 식당에 갔을 때 素食이라고 적혀있어서 그들을 배려하는 메뉴가 따로 있기도 함! 그래서 진짜 보는 내내 엄청 감동이었음...

 

별점이 무려 4.5! 정치대 주변에서 평점 4.5를 찾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

우선 나는 사실 Google Maps 별점을 맹신한다. 원래 맹신하지 않았지만 대만에 오고 나서는 구글 지도가 워낙 유용하다 보니 거의 뭐... 맹신 수준임. 그리고 이걸 믿고 가서 먹은 식당들은 90%의 성공률을 보여주었다...! (여기서 맹신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나옴 ㅋㅋㅋ)

 

 

위치는 다음과 같다! 학교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Daonan Bridge를 건너거나 Wanshou Bridge를 건너면 된다.

필자는 아이하우스에 살기 때문에 Wanshou Bridge를 건넜다!

 

그리고 식당의 규모가 정말 작기 때문에 잘 살펴야 한다! 걷다 보면 그 세 갈래로 나뉘는 길이 있는데 그곳에서 자세히 찾아보면 TAIGA라고 벽면에 쓰여있는 곳이 있다. 그래서 그곳으로 들어가면 된다.

대충 중국어 구글 리뷰 해석해보니까 오래된 일반 가정집을 개조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대략 3층 정도로 구성이 된 것 같았음! 나는 2층에서 먹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는 정말 어딜가나 빠지지 않는다 ^,^... 

내가 시킨 건 早午餐이었다! 이 식당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하루 종일 브런치를 제공한다.

그리고 브런치의 가격은 260 NTD! (그러나 모든 음식을 시키면 10%의 Service Charge가 따로 붙는다. 그래서 계산할 때에는 289 NTD가 나왔음. )

사실 다른 식당과 비교하면 가격이 많이 비싼 편이다. 그러나 막상 한국 돈으로 계산하면 그다지 비싸지 않아서 합리화할 수 있는 가격...? 아무튼 모순 갑인 나... ^^ 

 

그리고 저 음료수의 빨대가 보이는가! 플라스틱 빨대가 아닌 유리 빨대를 제공한다. 그래서 정말 친환경적인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건 내가 시킨 메뉴들이다!

 

인기가 많아서 시킨 스크램블 에그는 개인적으로 좀 짰다 ㅠㅠ 다음엔 다른 메뉴로 먹어 볼 예정임. 트러플 버섯 있던데 난 버섯을 사랑하니까 다음엔 그걸 먹겠음!

千島沙拉는 맛있었다! 근데 구글 리뷰 보니까 Earl Grey도 맛있다고 하네요... 다음엔 그거로 시켜먹겠습니다.

그리고 厚片吐司는 그냥 빵! 그래서 泰式花生酱이랑 먹는데... 소스가 좀 매웠다. 땅콩 맛에서 매운맛이 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나쁘진 않았음!

紅茶... 는 좀 할 말이 많다. 나는 冰,热만 여쭤보시길래 당연히 冰的를 외쳤다. 나에게 전혀 無糖에 대해 묻지 않으셨다... 그러나 나온 홍차는 0%의 당도였고, 이건 내 인생 첫 0% 홍차였다. 진짜 엄청 맛이 없었다... 죄송합니다 ㅠㅠ 다음에는 꼭... 당도 여쭤봐야지...

 

개인 평점은 ★★★☆☆이다! 

채식주의는 아니지만 내가 갔던 그 어느 식당 중 다양한 채식 옵션을 제공했고, 분위기도 정말 좋았음!

그러나 내가 시킨 음식들이 나에겐 조금 안 맞아서 아쉬웠다 ㅠㅠ

 

정치대 생활 중 채식을 하는 외국인 친구나 학부생 친구를 만나면 이 집 오는 거 추천함!

(친구가 가격에 크게 민감하지 않다면야... ^^)

 

다음에 또 친구랑 오기로 했으니까 그때 또 업데이트하겠음! 

 

P.S. 가 본 식당은 정말 많지만 하나하나 Review 하기가 정말 귀찮음. 파워 블로거 및 꾸준히 글을 올리시는 분들에게 진짜 박수를 ㅠㅅㅠ

 

 

 

+

+

+

6월 7일 추가 아카이빙

 

내가 아마 저 날 ^^... 계란 때문에 별점을 엄청 짜게 준 것 같지만 ㅠㅠ 여러분 버섯 먹고 광명 찾으세요. 진짜 브런치에서는 버섯 시키면 진짜 너무 맛있어서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맛임! 진짜로!

별점 ★★★★★임. 만족도 갑!!!! 

 

이 날 시킨 건 全日早午餐

主餐:松露炒菇 Truffle Fried Mushroom

沙拉:伯爵沙拉 Earl Grey Salad

麵包 : 雜糧麵包 Multigrain Bread

麵包抹醬 : 起司醬 Vegan Cheese

飲品 : 堅果奶茶 Nut Milk Tea

 

음료수의 경우 70원 추가해서 바꿨음! 브런치를 시키는 경우에는 70원만 더 추가하면 음료수를 바꿔주니까 더 싸다.

堅果奶茶의 경우는 160 NTD이기 때문이다 ㅠㅅㅠ

진짜 계란 말고 꼭 버섯으로 드세요... 진짜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임!!!

계란의 경우, 두부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나쁘진 않지만 굳이 다시 시켜서 먹을 맛은 아니었던 것 같음.

 

 

이건 정말 따끈따끈하게 오늘 아침(6/7)에 먹고 온 ㅋㅋㅋ 메뉴!

바로 經典原味三明治 Classic Sandwich!

 

오른쪽에 나온 메뉴는 고구마칩이다! 한국에 이런 비슷한 맛이 나는 과자가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 나요 ㅠㅠ

그리고 샌드위치 정말 맛있었다! 소스의 경우 마요네즈 느낌이었고, 사진에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안에 고기 모양의 물체가 들어있었는데 고기 맛인데 뭔가 바삭바삭한 식감을 가져서 신기했다. 아마 콩고기인가? 사실 잘 모르겠음 ㅠㅠ 그리고 이 메뉴의 경우 가격은 300 NTD!

 

 

그리고 TAIGA의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도 있으니까 밑에 링크 달아놓겠습니다 :)

행복한 대만 생활 보내세요 ♥

 

* TAIGA MENU :

https://issuu.com/leekai17/docs/taiga201906-ebook/4?ff

 

TAIGA201906

 

issuu.com

 

* TAIGA OFFICIAL PAGE :

https://www.taigamuzha.com/

 

TAIGA|muzha125

Taiga is a vegan dining restaurant in muzha (wenshan district), Taipei city. we serve plant-based, animal-free dishes and do not contain GMO ingredients.

www.taigamuzha.com

*TAIGA FACEBOOK PAGE :

https://www.facebook.com/TAIGAMUZHA/

 

TAIGA 針葉林

TAIGA 針葉林, 타이베이 시. 좋아하는 사람 1,601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18명 · 575명이 방문했습니다. 生活本身便是一門就地取材的學問,新發現總要比新的發明更有趣,享受每天充滿輕快明

www.facebook.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