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TRAVEL

20190113 대만 타이페이(타이베이) 여행 1일차

zzzung 2019. 1. 19. 23:25

엄청 오래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쓴다 :) 오래간만에 쓰는 글은 해외여행으로!

친구의 재수 끝난 기념으로 <재수 탈출 여행>을 가게 되었다!

(물론 난 재수 아니다. 현역 정시로 대학 잘만 갔음!)


우리의 여행지는 '대만 타이베이'였다! 사실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갔었다. 학교에서 있던 '자매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했었다. 

이번에는 따뜻한 나라 + 내가 쓸 줄 아는 언어(중국어, 영어, 독일어) 사용 국가로 정하다보니 '대만'으로 결정!

(타이베이를 간 이유는 가오슝보다 비행깃값이 더 쌌기 때문이다. 별다른 이유 없음 ㅠㅠ 다음에는 꼭 가오슝, 타이중, 타이난도 가봐야지. 아자아자 돈을 모으자!)



이건 기내식! EVA AIR를 타고 갔는데 기내식 넘 잘나왔다 ... 기내식 짱 ...

근데 스크램블 에그가 정말 짰다 . . . 짠 스크램블 에그 + 베이컨 정말 소금소금의 조합 ...

저 불가리스는 ㅋㅋㅋ 진짜 맛 없었다. 정말 순수한 맛으로 만든 거 같았음.


여기서 잠깐의 여담을 하자면 내 옆에 앉았던 커플분들 시끄러웠음 . . . 

나한테 입국 신고서 써야하는 것도 물어보고 자고 싶은데 말투 넘 시끄러우셔서 잠을 제대로 못 잤음 ㅎㅎ

웃긴 건 집 갈 때 비행기에서도 있었음. 근데 내 옆이 아니라 그 땐 선영이 옆이더라 ㅋㅋㅎㅎㅎ


   


ㅠㅠ 왜 지도 가운데 정렬이 안되는거지. 내가 머물었던 숙소이다. '킹프라자 호텔!'

4박에 12만원으로 1인당 6만원정도 호텔비를 지불했다. (가격 : NTD 3475)

방음이 정말 좋지 않다... 그래도 싼 가격에 잘 머물렀다! 中山역에서 10분, 台北중앙역에서 15분정도 걸린다!

참고로 드라이기가 작동이 1분만 되다가 갑자기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그럴 때 로비에 가서 꼭 드라이기 작동 안된다고 하면, 새로운 드라이기 꺼내주시니까 꼭 작동 안되면 로비에다가 말씀하시길 :)



호텔 앞 편의점에서 산 easy card! (NTD 100)

요즘 스카이캐슬에 빠져있어서 내 사랑 마멜공주를 사고 싶었는데 마멜 공주 디자인은 내 취향이 아니라서 마멜 라이벌 쿠로미로 했다!

넘 귀여웠음 ㅠㅠ 최고야 쿠로미 카와이데스 ...



舒跑! (NTD 25)

저번에 대만 갔을 때도 먹었는데 맛있어서 기억하고 있었다.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이온 음료 맛이다! 맛 이상하지 않고 그냥 포카리 이프로 그 이온 음료 계열임!

사진 보니까 또 마시고 싶다ㅠㅠ 저번에는 팩 음료였는데 이번에는 페트병으로 사봤음 ㅎㅅㅎ



 


그 다음으로 향한 곳은 '중정기념당'이었다. 저번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이번에도 역시 많더라ㅠㅠ 일요일이라서 아마 더 그랬던 것 같다.
도착했을 때 정각에서 2~3분 넘긴 시간이라서 운이 좋게 교대식을 볼 수 있었다. 사람 정말 많더라!
늘 느끼지만 역사와 관련된 모습을 직접적으로 보는 것은 정말 뜻깊은 것 같다 :)

다음으로는 '시먼딩'에 갔다 :) 

유명한 '아종면선'의 '곱창 국수'를 먹으려고 갔다! 사실 가기 전에 엄청난 기대를 하고 갔지만 내 취향은 아니었다.

나 진짜 한국에 있을 때 엄청난 곱창 킬러인데 ㅠㅠ 내가 Garlic sauce를 넣어서 그런가

곱창이 많은 느낌도 아니었고 나는 진짜 탱글탱글 면을 기대했는데 죽과 같은 식감이어서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꼭 가실 분들은 나처럼 바로 大 시키지 말고 小 먹은 다음에 판단하시길 . . . 

진짜 오리지날 먼저 먹은 다음에 이제 그 다음에 소스를 첨가해서 맛을 보시길 바랍니다......


왓슨즈 가서 리뉴 샀다! 아무 생각 없이 비행기 기내 안에 리뉴 가지고 가서 빼앗길까봐 버렸음 ... 근데 친구는 화장품 120ml 넘는거 들고 타더라 ㅠ 이럴 줄 알면 나도 그냥 들고 탈 걸 그랬음 ...


코오코오! 코코! 진짜 버블티 때문에 너무 마시고 싶어서 노래불렀음 ㅠㅠ 내가 진짜 대만으로 교환학생을 가거나 워킹 홀리데이를 가야지.

진짜 너무 맛있음 이 사이즈에 이 맛인데 2000원이라니! 진짜 최고다 너무 맛있었음 ㅠㅠ



이건 시먼딩에 있던 원피스 관련 상점 ㅠㅠ 쵸파 발자국으로 되어있는거 넘 귀엽더라 . . . 

내 최애 조로도 찍고 왔음 진짜 조로 최고야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먼딩 갔다가 호텔 돌아와서 ㅎㅎ

이거는 넘 폐인 . . . 진짜 저 발은 휴족시간 같은건데 휴족시간은 아님.

한자이고 보라색이라서 기억이 안남 ㅠㅠ

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대에서 넘 힘들어서 누워있었음 . . . 



이건 中山역에서 가는 길!

길 예뻐서 찍었는데 ㅎㅎ ㅋㅋㅋㅋㅋㅋ 다 흔들리고 난리났다.

사람 진짜 길거리에 많았다!



이건 까르푸에서 산 것들! 사실 더 샀는데 일단 사진으로 남겨둔 것은 이것들임 . . . 

저 계란 과자 맛있다! 계란맛인데 크리스피! 한국 들고 갔는데 엄마도 괜찮다고 그러셨다!

저 라면은 ㅋㅋㅋㅋ 타이완식 일본 라면! 대만 친구가 추천해줘서 샀다 :)

아직 안먹어봤는데 곧 먹어보고 후기 남기겠음 !